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팁!/건강 꿀팁

인삼 먹는법 이렇게

by 성공공략 2020. 11. 22.

인삼 먹는법

인삼은 사포닌 성분이 많아 콜레스테롤을 억제해주고,감기 독감과 같은 병에 걸리지 않게 면역력을 높여주며 항산화 작용이나 피로회복 등의 역할도 해주는 우리나라 대표 건강식품입니다.

 

옛날부터 무병장수의 묘약이라 불렸고 약성이 뛰어나 임금님이 인삼을 건강을 위해 먹었다는 기록도 있지요

 

근데 인삼이 좋은것은 알고 있지만 인삼 먹는법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물론 저도 처음엔 인삼을 선물 받으면 어떻게 먹어야할지 난감했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인삼 먹는법에 대해 여러가지 방법들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인삼 먹는법 TIP>

그 전에 먼저 인삼 효능을 높이고 올바르게 인삼 먹는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인삼의 효능을 극대화 하기 위해서는 적당량을 꾸준하게 지속적으로 먹는것이 좋다.

2. 인삼이나 인삼이 들어있는 제품을 섭취할때는 물과 함께 먹는것이 좋다.

3. 인삼은 본인의 체질이나 앓고 있는 질병증상에 따라서 섭취량을 늘리거나 줄이는것이 좋다.

4. 인삼의 경우 공복에 먹는것이 좋으며 한번에 먹는것보다 하루에 두 세번 나눠먹는것이 더 좋다.

 

인삼의 경우 물과 함께 먹으면 인삼의 유효성분을 더 효과적으로 흡수하기에 좋아져 효과를 높힐 수 있으며 위장을 튼튼하게 하기 때문에 공복에 먹는것이 더 좋습니다. 그리고 매일 일정 분량을 먹어주어야 꾸준한 섭취로 체질이 개선될 수 있어 위와 같이 인삼을 먹어준다면 인삼의 효과를 더 높일 수 있습니다.

 

 

 

인삼 먹는법 1. 생으로 먹기

인삼을 수삼 자체로 생으로 씹어서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흙이 묻은 인삼을 물에 담가서 흙을 불려준 후 칼등으로 긁어주거나 칫솔로 구석구석 문절러 흙을 제거해줍니다.

 

여기서 인삼의 잎과 줄기가 나오는 노두 부분은 독성이나 열성이 있어 잘라서 제거해주셔야 합니다.

 

그 후 생으로 드시면 쌉쌀한 맛과 함께 달콤한 맛이나서 맛이 좋고 건강에도 좋습니다.

 

인삼 먹는법 2. 꿀을 찍어 먹기

흙을 제거하고 썰어놨던 인삼을 꿀에다 찍어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생으로 먹기가 조금 거북하다면 꿀에 찍어먹어보세요

 

인삼 먹는법 3. 우유와 함께 믹서기에 갈아 먹기

먼저 수삼의 흙이나 이물질을 씻어낸 후 믹서기에 넣어서 우유에 갈아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많이들 해당 방법으로 인삼을 먹는데요 우유 한잔당 약 15~20G의 인삼을 넣어서 우유와 함께 갈아먹으면 됩니다.

 

좀 더 달달한 맛을 추가하고 싶다면 꿀을 첨가하셔도 좋습니다.

 

 

인삼 먹는법 4. 꿀에 재워먹는 방법

인삼을 불려서 흙이나 이물질을 제거하는것은 똑같으며 그 후 인삼을 잘 씻어서 상온에 물기하나 없이 살짝 말려주셔야 합니다. 

 

만약 물기가 남아있다면 꿀에 재워둘때 물이 생겨 상할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상온에 말린 인삼을 쌈무처럼 동그랗게 슬라이드 해 준 뒤 유리병에 꿀과 1:1 비율로 맞춰 인삼이 잠길정도로 넣어줍시다.

 

이렇게 꿀에 재워두면 인삼을 오래 보관하여 먹을 수 있는 인삼꿀절임이 완성됩니다.

 

인삼 꿀절임은 수시로 한 스푼씩 떠서 먹어도 되며, 따듯한 차로 만들어 먹어도 되고 , 우유랑 갈아서 먹을수도 있습니다.

 

인삼 먹는법 5. 인삼 무침 만들기

인삼 잔뿌리를 깨끗하게 손질한 후 고추장 2큰술 , 고추가루 1큰술 , 식초 1큰술 , 매실청 2큰술, 참기름 1큰술 , 통깨 1큰술과 함께 버무려 줍니다. 

 

간단하게 인삼 무침이 완성되며 밥반찬과 함께 먹기 좋습니다.

 

인삼 먹는법 6. 인삼차 만들기

대추와 인삼을 넣고 끓이면 맛도 진하지 않고 은은한 향이 나는 인삼차가 완성됩니다. 

몸통을 넣고 끓이기 보단 잔뿌리가 남을때 대추랑 인삼을 함께 넣어서 인삼차를 만들어보세요

 

인삼차를 만들땐 약한불에서 조금 오래끓여주는것이 인삼이 더 잘우러나와 좋습니다. 대추를 같이 넣으면 단맛이 생기고 몸에도 좋아 넣어먹는것이 좋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봤던 콘텐츠

 

 

'생활 꿀팁! > 건강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족저근막염 치료법 총정리  (0) 2020.11.23
단백뇨의 원인  (0) 2020.11.22
목디스크에 좋은 운동 이것  (0) 2020.11.22
손가락 마디 통증 원인  (0) 2020.11.22
무릎통증 원인 총정리  (0) 2020.11.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