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팁!/돈 관련 꿀팁

새싹보리 키우는법 알아봐요

by 성공공략 2020. 12. 23.

새싹보리 키우는법

새싹보리 키우는법

최근 다이어트, 건강에 좋다는 새싹보리 효능이 알려지면서 새싹보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는데요 새싹보리는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간 건강과 노화방지에도 좋으며 식이섬유도 많고 철분도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건강을 챙기기에도 좋은 식품이지요 일단 새싹보리에 대한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기 전 새싹보리 키우는법 부터 알아봅시다.

 

 

 

새싹보리 키우는법

새싹보리 키우는법

먼저 보리를 준비해야하는데 찰보리겉보리,쌀보리 등 도정하지 않은 겉보리를 준비해야합니다. 겉보리에 특히 영양분이 많아 보통 겉보리를 이용해서 새싹보리를 기르게 됩니다.

 

-먼저 통겉보리를 12시간 정도 물에 담가줍니다. 

-그 후 화분에 스티로폼을 잘라서 밑에 깔아준 후 위에 흙을 부어줍니다.

-흙에 보리를 뿌리고 흙을 1cm정도 살짝 뿌려서 덮어줍니다. 이때 너무 두껍게 덮으면 싹이 잘 안틀수 있으므로 얇게 덮어줍니다.

-거실이나 따듯한 곳에 놔둔 후 매일 흙이 마르지 않게 2~3회 분무기로 물을 뿌려줍니다.

-하루정도 지나면 보리끝에 아주 작은 하얀싹이 살짝 보이고 점점 새싹이 쑥쑥 올라오게 됩니다.

-7일정도 지난 싹이 제일 영양성분이 좋습니다. 일주일이 지나면 다 잘라서 냉장보관해주시고 필요할때마다 꺼내먹으면 됩니다.

 

*Tip - 한번 싹을 잘라낸 후 또 다시 물을 충분히 주면 자라나기도 합니다. 이렇게 이모작,삼모작까지 가능한 사례들도 많으므로 새싹보리를 잘라낸 곳에 지금과 같이 충분히 물을 줘보시길 바랍니다.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는 베타카로틴,비타민B1,B2,C 등 다양한 비타민과 영양성분들이 포함되고 있으며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플라보노이드 및 각종 미네랄과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장건강

새싹보리는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고구마보다 약 20배 가량 많으며 이렇게 많은 식이섬유들이 장 운동을 촉진시키고 불순물과 흡착해 외부 배출을 도와주기 때문에 장운동이 활발해짐에 따라 배변이 원활해지며 숙변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암예방

새싹보리는 활성 산소를 억제하는 성분이 풍부한데 이는 항암치료에도 좋은 항산화제 성분 중 하나라고 합니다. 이러한 성분이 다른 새싹채소에 비해 약 7배 넘게 함유하고 있으며  몸속의 나쁜 활성산소를 제거해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빈혈개선

새싹보리의 철분은 시금치보다 24배나 함유하고 있을정도로 많아 헤모글로빈양이 감소하는 상태인 빈혈의 예방 및 빈혈로인한 호흡곤란과 현기증의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골다공증 예방

새싹보리에 들어있는 풍부한 칼슘으로 인해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며 골다공증에도 도움을 줍니다.

 

혈관건강 및 성인병 예방

새싹보리에 풍부한 폴리코사놀과 칼슘 성분은 혈관 속의 노폐물의 배출에 도움을 주며 혈중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조절해줍니다. 이로인해 고혈압,고지혈증과 같은 질환들을 예방하기 때문에 혈관 건강을 챙길때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폴리코사놀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높혀준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새싹보리에 빠질 수 없는 새싹보리 효능은 바로 다이어트 효과입니다. 새싹보리에 함유되어있는 플라보노이드, 폴리코사놀과 같은 성분은 내장지방의 분해를 도와주며 지방의 합성을 억제하고 비만을 방지해줍니다.

 

또 체중을 조절하는데도 도움이 되지요 그리고 새싹보리는 포도당 흡수를 억제하고 지연시켜 혈당감소를 도와주며 포도당의 축적을 막아서 몸무게가 늘어나는것을 방지해줍니다. 

 

간보호

새싹보리에는 사포난린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는 간보호화 간 기능의 개선에 도움을 주며 간의 독소를 배출하고 혈중 알코올 농도를 낮춰서 숙취해소에도 좋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봤던 콘텐츠

 

 

'생활 꿀팁! > 돈 관련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계단오르기 운동효과 알아보자  (0) 2020.12.26
물 꿈해몽 정리  (0) 2020.12.25
콜레스테롤 정상수치  (0) 2020.12.23
시서스 부작용 효능  (0) 2020.12.23
팔꿈치 통증 원인  (0) 2020.12.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