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팁!/건강 꿀팁

유방암 초기증상 7가지

by 성공공략 2020. 12. 7.

유방암 초기증상

유방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30대부턴 매달 자가검진을 하는것이 좋으며 40대부터는 병원에 가서 정기검진을 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유는 유방암 초기증상은 거의 무증상에 가까우며 정확한 원인을 알기 힘들어서 정기적인 검진을 해주는것이 더 안전하기 때문입니다.

 

유방암은 국내 여성에게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암이며 전체 여성암의 20.3% 여성암 발병률은 1위라고 하는데요

아직 정확한 원인은 알 수 없지만 서구화된 식생활, 고지방,고칼로리,늦은 결혼과 출산율의 저하, 늦은 폐경과 이른 초경,수유감소가 유방암의 위험 요인이라고 추정하고 있습니다. 

 

유방암 초기증상은 무증상에 가깝지만 몇몇 증상상들로 초기진단을 해볼 수 있습니다. 

 

 

 

 

유방암 초기증상 1. 한쪽 유방에 멍울이 만져짐

특별한 통증은 없지만 한쪽 유방에 단단하고 모양이 불규칙한 멍울이 만져진다면 유방암 초기증상일 수 있습니다. 

 

유방암 초기증상 2. 유두 분비물 문제

유방의 액체 배출은 임신과 모유수유 기간에는 정상적일 수 있으나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유방암 초기증상 중 하나이기 때문이죠 해당 액체의 경우 색깔에 따라 질병의 진행도가 달라집니다.

 

 

 

유방암 초기증상 3. 유두의 수축이나 함몰

유두 가까이에 위치한 종양이 조직을 잡아 안쪽으로 수축시켜 유두의 수축이나 함몰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전의 모양과 달라졌거나 둘 중 하나 혹은 둘의 모양이 수축,함몰 혹은 납작해졌다면 유방암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유방암 초기증상 4. 양쪽 가슴이 비대칭

양쪽 가슴크기는 사람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만약 비대칭이 뚜렷하게 나타날 경우 악성 종양이 발병한 경우일 수 있습니다.

 

유방암 초기증상 5. 

유방의 피부가 벗겨지거나 붉어지는 경우 피부 표면을 자극하는 다른 독소로 생성하는 종양인경우가 있어 조심해야 합니다.

 

유방암 초기증상 6. 유방이 불편할때

월경 증상을 제외하고 일정 기간동안 지속적이게 유방이 불편할 경우 검사를 받아보는것이 좋습니다. 생리 후에도 혹이 사라지지 않는다면 유방암 초기증상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유방암 초기증상 7. 림프절의 확대나 통증

악성 종양 파편으로 인해 겨드랑이의 림프절이 손상될 경우 림프절의 확대와 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겨드랑이 자체가 부어오를경우 진단을 받아보는것이 좋습니다.

 

유방암 원인과 예방법

유방암의 경우 뚜렷하게 이것이 원인이다 하는것은 없지만 여러 부분으로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문제,방사선의 노출, 고지방식의 음식 섭취,흡연,술,환경 호르몬,상체 비만 등이 이유가 될 수 있으며 대장암이나 난소암이 있었던 사람도 유방암이 생길 수 있습니다.

 

가족 중 유방암 진단을 받을 사람이 있다면 가장 큰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결국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생활습관 개선이 중요한데요 금주,금연,운동,체중조절,혈당 조절 등 다양한 생활 습관의 개선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꾸준한 정기검진을 해준다면 효과적이게 유방암을 발견하고 치료할 수 있습니다. 40세부터는 2년에 한번 촬영술을 시행하도록 되어있으며 매번 자가검진을 통해 멍울과 같은 초기증상이 없는지 확인하는것이 좋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봤던 콘텐츠

 

'생활 꿀팁! > 건강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폐암 초기증상 알아보기  (0) 2020.12.07
갑상선암 증상 6가지  (0) 2020.12.07
간암 초기증상  (0) 2020.12.07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핵심정리  (0) 2020.12.07
대장암 초기증상 핵심  (0) 2020.12.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