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팁!/돈 관련 꿀팁

유산균 먹는시간 알아보자

by 성공공략 2020. 12. 21.

유산균 먹는시간

 

장건강을 잘 챙기면 면역력 및 여러 건강적인 측면에 좋다고 하지요 그래서 오늘날엔 유산균을 필수로 먹는 사람들이 많아진것 같습니다. 게다가 유산균은 큰 부작용도 없고 간단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도 많이 나와서 간단히 건강과 면역력을 챙기기에 좋은데요

 

 

다만 유산균 먹는시간 즉 언제 공복,식후,식전 등 언제 유산균을 먹어야 효과가 더 좋을까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오늘은 유산균 먹는시간 및 유산균 효능 등 다양한 유산균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유산균 ?

유산균은 장내 유익균의 양을 늘려 항암효과,면역력,비만 및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특히 장은 몸속의 면역 세포 중 70% 이상이 밀집되어 있어 면역력에 가장 직결되어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유산균 먹는시간이 중요한 이유는 우리가 유산균을 섭취했을때 우리몸속의 침,위산,담즙산 등의 양에 따라 유산균들의 90%가 장에 가보지도 못하고 죽기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유산균은 우리몸에서 위산,답즙산의 분비가 적을때 섭취하는것이 효과를 더 많이 볼 수 있겠지요

 

 

유산균 먹는시간 아침 공복에 먹어야 좋다.

 

유산균은 결국 위산,답즙산,침 등의 분비가 적을때 가장 적게 죽어 효과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밥을 먹지 않아 위산이 아직 나오지 않은 상태인 아침 공복시간에 먹어주는것이 좋으며 혹은 식사하는 중간에 먹어주는것이 좋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유산균은 보통 아침 공복에 먹는것이 좋다고 말하는것이죠

 

하지만 아침 기상 직후에는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속이 쓰린 경험이 있으실겁니다. 이러한 이유는 아침에 일어나는 기상 직후에는 위산이 높게나오기 때문이지요 

 

따라서 기상을 하고 얼마 있다가 먹거나 , 물을 한컵정도 마셔 위산을 희석시킨 후 먹는것 등 기상 후 어느정도 몸을 움직인 후 먹는것이 좋습니다.

 

 

 

유산균 먹는시간에 대한 실험

한 실험에서는 유산균 먹는시간에 대한 실험이 연구된적 있습니다. 인공 위장과 소장을 만든 후 유산균을 투입해 어느 조건에서 더 잘 살아남냐에 대한 실험이었죠

 

여기서 식전,식사 중간에 유산균을 먹는것이 유산균의 생존율이 가장 높았으며 식후 30분후에 먹었던 유산균이 생존율이 가장 낮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식전에 못먹었다고 유산균을 거르는것보다 '꾸준히'먹는것이 중요합니다. 혹여나 유산균을 아침 공복에 먹지 못하였더라도 안먹고 건너뛰는것 보다는 식후에라도 드셔주는것이 좋습니다.

 

 

 

유산균 먹는시간 팁과 주의사항

산도 높은 주스를 피해라

유산균은 산성에 약합니다. 때문에 산도가 있는 주스와 함께 섭취하는것은 피해주세요

 

뜨거운물,따듯한 차를 피해라

그리고 프로바이오틱스 및 유산균들은 열에 약합니다. 그러므로 뜨거운물, 따듯한 차는 피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미온수나 찬물이 좋다

그래서 유산균을 섭취할 땐 유산균에 영향이 적은 미지근한 미온수나 찬물과 같이 먹는것이 좋습니다.

 

프리바이오틱스와 같이먹는것이 좋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유익균을 돕는 물질입니다. 즉 프리바이오틱스가 유산균을 도와서 위와 장에서 소화 또는 흡수가 되지 않게 도와주며 유익균만 선택적으로 활성화시키게끔 도움을 주기 때문에 유산균과 프리바이오틱스를 같이 섭취하면 효과가 더욱 좋습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바나나,우엉,양파,마늘,대파,마와 같은 식품에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으며 분말형태의 제품도 있고 유산균과 프리바이오틱스를 혼합한 제품들도 시중에 많이 존재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봤던 콘텐츠

 

 

 

 

'생활 꿀팁! > 돈 관련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서스 부작용 효능  (0) 2020.12.23
팔꿈치 통증 원인  (0) 2020.12.21
루테인 효능 부작용  (0) 2020.12.21
신세계상품권 사용처  (0) 2020.10.26
카카오페이 사용법 최신  (0) 2020.10.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