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팁!/생활상식 꿀팁

코로나 초기증상 목,두통,근육통,기침 총정리

by 성공공략 2020. 9. 7.

코로나 초기증상 목 통증 근육통 두통 등등


 

코로나가 잠잠해졌다지만 아직은 만족할 순 없다. 이전에 교회로 인해 한국의 신규확진자는 300명이 넘었다가 현재는 100명 초반대를 다시 유지하고 있다. 다만 이것도 매일 매일 100명이 넘는 사람들이 감염되고 있다는 뜻이고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로 인해 확진자 수가 줄어든것이라 사회적거리두기가 다시 풀리고 사람들이 모이게 되면 확진자는 다시금 늘어날 수 있어서 주의가 꼭 필요하다. 

 

내가 아무리 마스크를 잘 쓰고 있어도 감염자가 주변에 있거나 접촉을 할 시 감염이 될 확률이 아주 높아져서 마스크를 잘 쓰고 다닌다고 해도 안심할 수는없다. 게다가 나 뿐만 아니라 나와 같이 생활하는 가족이 걸릴 경우 나도 같이 걸릴확률이 아주 늘어나기 때문에 코로나 초기증상을 미리 알고있는것이 좋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코로나 초기증상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자


코로나 초기증상 1. 발열 


코로나 초기증상 첫번째는 발열증상이다. 처음부터 열이 확 나는것은 아니고 서서히 미열부터 시작해서 발열 증상이 생긴다고한다. 미열부터 시작하는 경우 고열로 가는 경우도 있지만 거기서 그쳐버리는 경우도 있어서 코로나 초기 확진 상태임을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도 의외로 많다고 한다. 

 

코로나 초기증상이 걸린 경우 몸에서 이상을 느끼기 시작하면서 몸의 체온을 높혀서 자체 방어를 하게 되는데 그래서 미열이 생기는 것이다. 그래서 일부 기관이나 공항에서 실내에 들어갈 때 검사원들이 체온기로 측정을 하는 이유가 바로 열 체크가 코로나 증상의 가장 대표적이고 기초적이기 때문이다.  가장 기본적이고 공통적인 증상이라 꼭 체크를 해주는것이 좋으며 고로 수시로 자주 체온계를 사용해서 열 체크를 기록해두는것이 바람직하다.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환자 77% 이상이 초기에 발열과 기침 증상을 보인다고 한다.

 

코로나 초기증상 2. 독감 몸살 증상과 목 및 근육통


 

코로나 증상이 조금 심화된 상태에서는 독감이나 몸살 증상이 나타나고 몸이 무거우면서 근육통이 시작된다. 이쯤이면 코로나의 증상이 조금 진행됬다고 볼 수 있는데 여름~가을의 환절기 시즌인지라 독감이 걸렸다고 무조건 바이러스가 걸렸다고는 볼 수는 없다. 

 

허나 코로나19가 걸려서 독감 증상을 보인 환자의 경우 58% 이상이 기침과 근육통 -> 두통-> 인후통 (목아픔) 증상을 보인다는 연구결과가 있기 때문에 독감증상이 있을 경우 필히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여부를 알아보는것이 좋다.

 

 

코로나 초기증상 3.호흡 곤란


대부분 이런 증상이 무조건 생기는 것은 아니다. 지속된 재채기로 인해서 호흡이 빨라지고 갑자기 가슴 복부에 답답함을 느끼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한다. 특히 나이가 있는 분들이나 호흡기가 약한 분들에게 더 자주 일어나는 증상이다.

 

코로나 초기증상 4. 끈적하면서 노란 진한 가래


 

일반 감기나 비염으로 오해할 수 있는 증상이지만 평소에 이런 증상이 없던 사람들이 최근들어 노란 가래가 끼는 경우면 의심을 해 봐야한다. 특히 끈적하면서 점성이 강한 경우나 피가 섞여나온다면 폐렴을 비롯해 코로나를 의심해도 틀린 말은 아니다. 코로나19는 특히나 폐에 붙어서 증상을 더욱 악화시키기 때문에 감기를 비롯해 기침과 동반되는 경우가 많다.

코로나 초기증상 5. 콧물 및 재채기


알레르기성이나 계절성 비염환자들에겐 일상인 행동이지만 바이러스 환자들에게도 나타나는 항목이라고 한다. 평소 비염을 앓고 있지 않았고 콧물이나 재채기를 자주 하지 않은 사람인 경우 감기가 걸린것도 아닌데 갑자기 콧물이나 재채기가 심해졌다면 한번쯤 의심해보길 바란다.

 

 

코로나 초기증상이 있다고 해서 바로 진료소로 가지마라!


 

이렇게 코로나 바이러스 초기증상들을 알아보았다. 하지만 단순 증상이 있다고 해서 바로 선별 진료소를 방문하는건 자제하는게 좋다고 한다. 실제로 한 대학병원의 경우엔 선별 진료소를 찾은 40%가 큰 증상 없이 불안감 때문에 병원을 찾는 사람들이었고 병원 내 선별 진료소 방문 과정 및 선별 진료소에서 다른 감염자로 부터 코로나19에 노출되는 '역 감염'우려도 있어서 바로 선별 진료소를 찾아가는 것 보다는 경과를 지켜보는것이 좋다.

 

인후통,발열,근육통과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일단 다른사람들과 접촉을 피하고 2일 이상 자가격리 이후 증상의 변화나 악화를 지켜봐야한다. 감기라면 2~5일 후에 자연회복이 되지만 이후에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는다면 !!발열,기침 가래,마른 기침,호흡곤란,답답함,숨 가쁨등의 증상이 있는데다 특히 위에서 언급했던 끈적하고 노란 가래, 피가 묻어나오는 가래가 나올 경우에는 코로나 검사를 받아야한다.

 

증상이 있다면 바로 근처 의료기관으로 가는것이 아닌 보건소,1339,120 콜센터에 먼저 신고를 한 후 가까운 선별진료소를 안내받아서 의료진이 증상 확인해 검사가 필요한 경우에 검사를 진행하게 된다고 한다.

 

많은 사람들이 봤던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