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팁!/생활상식 꿀팁

강아지 갈색토 무슨 문제일까요?

by 성공공략 2020. 10. 12.

강아지 갈색토

강아지들의 건강 상태가 좋지 못할때 체내에서는 여러가지 반응을 합니다. 강아지들도 몸이 좋지 않을경우 사람처럼 토를 하지요 처음 강아지를 키우는 사람들에게는 강아지의 몸에 이상이 생긴것 같으면 걱정도 엄청 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과 마찬가지로 강아지들도 자신이 질병에 노출되었다는 신호를 여러가지를 통해 알수 있으니까요 오늘은 강아지 갈색토를 통해 강아지의 건강 적신호에 대해 알아볼려고 합니다.

 

강아지 갈색토


강아지의 토에는 여러가지의 색깔이 있습니다. 노란 토 부터 붉은 토도 있으며 녹색깔의 토도 있습니다.

오늘은 이 중에서 강아지 갈색토에 대해 알아볼까하는데요 대수롭지 않게 넘기시는 분들도 분명 있을것이지만 꼭 알아두시는게 좋습니다.

갈색토의 경우 노란토와 함께 흔한 강아지의 토의 종류중 하나입니다. 흔히 사료토라고도 부르지요 강아지가 먹는 사료색깔과 비슷하다고 이와같은 말을 붙혔는데요 

사료를 잘 소화시키지 못하고 바로 토를 하는경우 강아지 갈색토가 나올수 있다고 합니다. 이때 강아지들 중 식분증이 있는 경우도 있는데 이런 경우는 냄새가 심하기 때문에 맡으면 바로 식분증인지 알 수 있습니다.

 

강아지 갈색토의 이유중 두번째는 위장출혈일 경우도 있습니다.

 

토를 하는 이유는 위장에 문제가 발생해서 소화를 잘 하지 못하고 갈색토를 하는 경우인데요 사료를 잘 소화시키지 못하는 갈색토보다 더 좋지 않은 상태입니다. 보통 위장출혈은 음식의 과도한섭취나 위장에 상처가 될것을 잘못삼켜 위장에 부담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 갈색토의 이유 세번째는 소장,대장에서의 궤양성 출혈 발생이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소장이나 대장에서 출혈이 발생한다면 출혈색이 갈색으로 비치는 갈색토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체내의 염증성,종양,갈색음식 섭취 등의 다양한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 강아지가 복통이 있거나 장염,장막힘에도 이런증상을 보일 수 있다고 하네요 그러니 너무 쉽게 강아지 갈색토를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만약 강아지 갈색토를 직접 목격할 시 핸드폰으로 직접 토를 촬영하여 동물 병원에 가서 보여주는것이 강아지 갈색토의 원인을 아는것에 더 용이하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