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팁!/생활상식 꿀팁

쁨으로 시작하는 단어 있을까?

by 성공공략 2020. 10. 20.

쁨으로 시작하는 단어

친구나 아이들과 끝말잇기를 하다보면 당황스러운 단어들이 많이 나오는데요 최근에 당황스러운 단어 중 하나가 쁨으로 시작하는 단어였어요

 

늄,뮴,쁨 이런 단어로 끝나게 되면 그때는 끝말잇기가 진거나 다름이 없었죠 

 

근데 의문이었어요 과연 기쁨,예쁨 다음으로 나올 수 있는 단어가 과연 있을까요? 오늘 제대로 한번 알아봅시다.

 

쁨으로 시작하는 단어 과연?


궁금해서 찾아본 쁨으로 시작하는단어 어떤 사람들은 '쁨나무'라는 단어가 있다고 하는데요 '쁨나무'를 국어사전에서 찾아보니 쁨으로 시작하는 단어가 아니었어요!

 

즉 정식 쁨나무의 경우는 정식명치도 아니며 표준어도 아니라는 것이죠

 

그렇다면 과연 이쁨,기쁨, 등 과 같은 단어가 나온다면 무조건 패배해야 하는걸까요?

 

정답은 YES입니다. 아쉽게 져야합니다 ㅜ

국어사전에서는 픔,,튬,듐,녘 등 이 더 이상 이을 수 없는 글자로 끝이 나는 단어라고 하는데요

 

결국 '쁨'은 한방단어라는 뜻이지요 

이제 쁨이라는 단어가 한방단어라는걸 알게 되었으니 앞으로는 끝말잇기를 이기고 싶다면

끝말이 쁨으로 나오는 한방단어들을 외워두는것이 좋습니다.

 

쁨으로 끝나는 단어- 예쁨,기쁨,이쁨,나쁨,미쁨,어여쁨,가쁨,잘생쁨,잘예쁨 등이 있습니다. 이 중 잘생쁨,잘예쁨은 잘생기고 예쁨의 합성어 입니다.

 


이렇게 쁨으로 시작하는 단어와 쁨으로 끝나는 단어를 알아봤는데요 결론은 쁨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없다는것 ㅜㅜ

 

아쉽지만 쁨이 나오지 않게 방어를 하는것이 더 중요하고 쁨으로 끝나는 단어들을 많이 알아두시는게 끝말잇기를 이기기 제일 좋은 방법인것 같습니다.

 

 

댓글